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온이 돈이 되는지 해킹의 주무대가 되고 있다 ...OTP 서비스 를 가입해서 소중한 계정을 보호 하라지만 ... 이미 해킹이 발생한 경우 ... 일단 진위 확인을 하지 않고 무조건적 일괄 계정 정지를 하고 있는 사례가  아이온 게시판의 주 내용을 이루고 있으며, 정지된후 항의를 통해 해킹당사자가 아닌 해킹을 당한 것을 증명하더라도 ,,,  다시 접속해서 받는 아이템은 해킹된 내용가 다르며,  해킹을 사유로  계정정지된 시간을  결제시간 에서 빼고 계정을 풀어주는 문제점을 발생시키고 있다..

다시 말해  900시간 결제후  해킹된다면 사용하지 않고  계정정지을 10일 이라고 하자 그동안 사용한 것으로 취급하여 800시간이 접속하면 표시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영구 정지 및 계정 정지에 대해  환불이 없다는 약관상 주장을 하고 있지만, 그것이 고객의 실수였던 간에  계정 정지 사유가  단지 진위확인차 또는 잘못된 정지 일 경우  정지 일수 를 빼지 않는 시간이 복원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제 아이온은 그렇지 않다 .

다시 말해  아이온을 하는 유저에 대한 서비스 보다 돈에 대한 예착이 많은 듯하다.

이 외에도  내부 분석을 통해 최근 오토 사용자들을 척결하고 있는 와중에 ... 심상치 않은 이상한 점이 거론되고 있어 언급하고자 한다..

내부분석툴 ... 그것이 무엇일 까.. 그것도 일정한 기준으로 처리한다고 하지만..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이며, 기준이 되는 자료도 사람이 입력해서 만들어진 . 100% 정확도가 아닌 높아야 70% 정도 일 것이다.. 

백신 프로그램 중  잘잡는다 하는 프로그램 들도  진단율 테스트에서 100%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무리 정확도를 높이고 정확한 진단 기준이 있다고 하여도  윈도우 시스템을 오진하는 등 오진의 발생요소가 존재한다는 것..

여기서 이것을 언급하는 이유는 아이온의 7만 계정 정지 사건후 <7만415개 오토(BOT) 계정 영구 정지 안내>  정말  NC에서 내부분석을 통해 잡았다는 저 숫자가 정확한 것인지 의문을 가지게 된다. 이유는 그 동안  수작업이 되었던 .. 게임가드로 감지 했던 간에 그동안은  오토 프로그램 자체를 진단하는 것이었다면,  내부 분석프로그램은 그렇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오토 커뮤니티 / 아이온 팬카페 / 해킹관련 까페 / 아이온 게시판 / 등 내용을 게속 보다보면 자기가 오토 사용자라고 밝히는 일부유저를 볼 수 있는데 ...  내용을 읽어보다보면, 웃긴 점을 발견 할 수 있다.. 비방성 글을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어.

단지,  그 동안 오토를 방치해왔다는 오명과 잡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 이미지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를 앞세워 ... 정상적인 유저 또한 잡아 드리지 않는 지 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일부 오토 유저들의 말을 보면 ,, 

- 오토 돌리던 케릭은 안잡히고 ,  오토 전혀 안한 손으로 돌린 캐릭이 임시제한 걸리더니 이번에 영구정지내 .. 이런 말도 나오고 있으니... 어떤 것이 진실일지.

- 지금은 우편 서비스 스펨을 막기위해서인지 지정차단서비스가 생겼지만..  본인은 아이템매니아 / 베이 / 등에서  광고성 메시지를 받고  계정이 임시제한이 걸린 적도 있어..

지금의 계정제한을 하는 아이온의 모습이  오토 척결이라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은 찬성하지만  홍보성으로 대충 대충 임시제한 / 영구제제 / 등을 하고나서  약관 핑계삼아 .. 유저가 증거를 제출할 수 없다는 상황을 노려 ... 유저를 우롱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너무 든다는 것이다.

특히, 환불 규정 / 보상 규정에  문제점이 많다는 것이다 . 유저에 대한 서비스 측면에서의 규정이라는 이미지보다  문제 발생시 유저보다 회사측이 유리하게  만들어진 점이 눈에 들어오는 점이다.

< NC 소프트 약관 >
http://www.plaync.co.kr/util/policy_aion

약관 어디에도 ... 잘못된 정지 및 회사측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고객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 대한  규정이 명확이 제시되고 있지 않다.

천재 지변이니... 어쩔수 없는 사태... 몇시간이상 서비스 불가시  보상 ... 이런 문구는 허울에 지나지 않는다... 왜 거의 발생할 일이 없으니간...  서비스 불가도  연속된 서비스 불가시간이므로 의미자체가 없다 ...

여기서  크게 문제삼고자 하는 것은 ,,,  오토 및 해킹에 관해서... 명확히 확정된 상황에서 환불이 불가한 것은 맞는 말이지만... 일부  게임 유저들중  해킹을 당해 계정이 정지된 경우 / 복구를 위해 임시제한 된 계정 / 등  이미 계정자체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그 동안 소비되는 시간은 계정 사용시간에서 제외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 시점의  NC 는  이 부분도 계정시간 사용한 것으로 하여  남은 시간에서 제외 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전 NC 서비스 요금 체계에서는 문제되지 않던 부분이다... 30/60/90/일 정액으로 일수로 처리했기 때문에 그다지 크게 문제시 되지 않았다.. 이전 요금 제에서도 문제가 있었지만 크게  느껴지지 않았던 것이다 ... 그러나  한달 300/600/900/시간으로 하고 있는 아이온에선 크게 문제시 되고 있다.  10일 정지시 100시간이 빠져버린 다는 것이다. 10일이 정지되었더라도 유저는 원래 결제한 시간이 남아 있기를 바랄 것이다.   그 시간을 다 사용하지못하더라도.. 하지만...

-------- >  이 말이 진실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이온 게시판을 한번 둘러보라... 바로 느끼게 될 것이다.. 겜을 즐기는 곳이 아닌 이미 전쟁터가 되어 버렸다는 것을 ~~~


Posted by 진샘나미
Trackback(0) : Comment (0)
맞춤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