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 IT/Windows

IE 8.0 을 사용할 경우 일부 사이트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IE 8.0 는 2009년 3월 2009 19일 출시후 일부 기존 IE 보다 검색 속도 / 보안적 측면 / 다양한 부가기능 / 등 추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익스플로어 8.0 XP 32bit 다운로드
   익스플로어 8.0 VISTA 32bit 다운로드

 그러나 ,  6.0 / 7.0 에 최적화된 사이트에서  웹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일부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한 문제로 IE 8.0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는데 .  아직 MS 지배적은 웹환경에서 벗어나지 못 했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인 듯 합니다. IE 8.0이 기존  MS 브라우져에 비해 웹표준에 가까워 졌으며, Active X 의 기능축소를 단행 했기 때문이죠.
 

 제가 최근 실시간 IP TV를 가입해볼 생각에 정보를 검색중에  최근에 리뉴얼한 쿡(구 메가TV  http://www.qook.co.kr/)사이트에 방문하여 요금표를 보던중 .. 
 
 일부 페이지가 모두 보이지 않고 숨어버리는 현상 보게 되었습니다.  첨엔 웹페이지 로딩이 다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 몇 초 기다리다가  새로고침을 해봤는데  여전히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옥션 사이트  관심물품 등록후  등록된 리스트가 모두 보이지 않는 문제 / 등 최근 (2009.4.27)에  IE 8.0 을 설치하고 많은 문제점을 느끼게 되네여.. (MS 에서 Active X 를 포기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보안문제로 시스템 권한에 제한이 게속 될 듯)

 ◎ IE 8.0 으로 설정 변경 없이 방문시  웹페이지가 제대로 안보이는 경우

첫 번째 경우 >

-  웹페이지에 보이는 글씨가 제대로 정리되지 않고 보이는 경우

두 번째 경우 >

- 일부 페이지가 아에 안보이는 경우
- 해당 페이지를 드래그를 위 아래로 내리면 숨겨져 있던 글들이 보임.



◎ IE 8.0 을 통해 일부 웹사이트가 제대로 보이지 않을 경우  해결책은 ?
 
첫 번째> 주소줄 우측의 호환성 보기 클릭
 

 호환성 보기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 목록 에도 등록되며, 해당 사이트를 나중에 방문하게 될 경우  자동적으로 호환성 보기가 적용된다.
 
 또한 호환성 보기 를  해제하고 싶을 경우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해당목록을 삭제하거나
해당 사이트 방문시 주소줄 우측 호환성 보기 를 클릭을 하면 해제되며, 설정 목록상에서도 제거된다.


두 번째> 호환성 보기 클릭 또는 호환성 보기 웹사이트 목록에 매번 등록하기 싫다면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후   설정창 맨 하단의  호환성 보기에서 모든 웹사이트 표시 클릭 해주면 모든 사이트가 호환성 모드로 보이게 된다.


호환성 보기 설정 클릭후 호환성 보기에서 모든 웹사이트 표시 클릭



이렇게 호환성 보기 를 사용하게 되면  처음에 언급한 2가지 문제가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된다.


0


 이 와 관련하여 구글 애드센스 보안페이지(HTTPS)를 접속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벌새님 블로그 에 자세히 소개된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 보안 / 비보안 페이지 혼합된 페이지에 방문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보안 경고 발생
 

-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여기서  '예' 를 선택하면  보안 콘텐츠만 보여지게 되며, 비 보안 콘텐츠는 웹에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일부 웹 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웹페이지를 모두 보고 싶다면, '아니오' 를 선택하셔야 함.   

단, 벌새님의 글을 보면, MS 문서중 보안 콘텐츠 와 비보안 콘텐츠가 혼합된 웹의 경우 보안상 100% 안전한 것은 아니다. 언급이 있으니 참고 하셔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