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백신/바이러스

무료보안제품 - AntiVir PersonalEdition Classic Windows 2000 / XP / Vista 32 Bit and 64 Bit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free-av.com/en/download/1/avira_antivir_personal__free_antivirus.html

--> Windows 2000 / XP / Vista 32 Bit and 64 Bit
--> Windows 외 OS 는 http://www.free-av.com/antivirus/allinonen.html

AntiVir PersonalEdition Classic

<간략소개>

- 제작국 : 독일
- 기간제 무료 라이센스 < 좀 많이 긴편 >
- 별도의 라이센스 취득 절자 없이 사용가능
- 일부 기능 제한판 <기능 제한사항은  아래 표를 확인>
- 실시간 감시 / 실시간 업데이트 지원
- 언어 : 한국어 미지원
- 업데이트 마다 광고 팝업 제공

사기성 보안제품 사용에 지겨우셧거나 무료 보안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안제품입니다.
국내 웹에서 제공되는 일부 정상 프로그램을  진단하는 경향이 있어 주의하셔야 하는 측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검사제외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을 따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문제가 되지 않을 듯합니다.
악성코드가 지역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은 할 수 없지만, 인터넷이 보편화되어 경계선이 무의미해졌기 때문에 진단을 최대한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 되었죠.
참고로 해당 소개하는 제품은 안티바이러스 제품이기 때문에 일부 애드웨어는 진단가능하지만, 전문 안티스파이웨 제품에서 진단하는 항목을 진단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을 간략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메인화면>

메인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하도록 제공합니다.

- AntiVir Guard  : 실시간 감시 동작 실행 / 해제
- 마지막 검사 날짜 확인 / 수동검사
- 업데이트 버전 상황 / 수동업이트
- 사용기간 확인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동검사창>

- 로컬 드라이브 / 로컬하드 드라이브 / 이동식디스크 / 시스템폴더 / 실행 프로세스 / 루트킷 탐지 / 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검사항목을  메뉴얼화 하여  자신만의 검사방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캐줄러 설정>

- 자동 업데이트 예약 및 Computer System  영역을  일정시간마다 검사할 수 있도록 설정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적인 검사 설정창>

- 기본적 설정창은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검사할 파일 형식 / 압축파일 /  검사영역 /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래 그림의 Expert mode 를 클릭하면 상세한 설정을 직접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 Scanner :  검사  설정란
- Guard : 실시간 설정 및 알림창 설정 제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림설정>

-  의심파일  또는 악성코드 발견시 사용자한테 어떻게 알릴 것인지에 대해 설정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음으로 되있습니다.

- 경고음을 변경하고 싶다면 Wave file 에 설정하고자 하는 사운드를 등록하시면 되며, 무음으로 하고 싶으실 경우
Acoustic alert!  를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 Wave file : 사용자 사운드 설정
- Acoustic alert! : 알림 사운드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리스틱 레벨 설정>

- 휴리스틱이란? 의심파일 진단방식으로 DB에 업데이트 되기 이전에 의심스러운 파일을 발견하고자 구현된 기능입니다.

그러나, 휴리스틱으로 진단되는 것은 악성코드라는 확신도 없으며, 사용자가 직접 판단하셔서 치료하셔야 하며, 보안사에 진단된 샘플을 신고하여 정확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 Scanner - Scan - Heuristic
- Guard - Scan - Heuristic

보안제품 사용자라면 최소한 알아야 할 사항 : http://fantasy-actuality.tistory.com/20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제외 설정>

- 사용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해당 제품이 진단하여 사용이 어려울 경우 제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을 클릭후 추가할 파일을 찾아 Add 를 클릭하여 검사 제외할 파일 추가하시면 됩니다.

- 국내 웹서비스 / 웹 보안모듈이 / 등을 오진하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자라면 참고하시여 진단제외하시면 됩니다.

- Scanner - Scan - Exception
- Guard - Scan - Excep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시할 말웨어 또는 바이러스 설정>

- Extended threat categories 에서 감시할 항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러 / 조크 바이러스 / 피싱 / 등 을 지정 또는 제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ntiVir  제품별  기능 지원  사항>

--> Classic 버전 이외의 버전은 유료제품

리뷰하고 있는 Classic 버전이기 때문에 아래항목의 Classic 항목으로 지원가능한
기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바이러스 / 웜 / 트로이잔  방어 지원
- 루트킷 진단 제거 지원
- 다이얼러 / 피싱  방어 지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