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lysis/유포지 정보

방문 유도만을 목적으로한 일부 업체들의 스팸성 블로그들

 
<방문 유도만을 목적으로한 스팸성 블로그들>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구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
내용없이 제목과 유도링크만 등록하는  일부의 광고성 스팸 블로그들이 많아 짜증나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두 이런 저런 애드웨어 정보나 찾고자 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을 하다보면  홍보성 블로그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런 홍보 블로그들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회사이미지 개선 / 홍보 / 등을 할수 있고  보안업체의 경우 자사의 제품의 사용법을 몰라 헤메이는 분들을 위해 쉽게 사용법을 알릴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순수한 목적이라면 좋은 업체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홍보만을 목적으로 내용없는 게시물로만 도배된 일부 업체 블로그를 보고 정말 짜증이난다는 것입니다.


이런 쓰래기 블로그들은 살아져야 한다는 것...


단적인 예로 >

특정 애드웨어를 진단에 추가하였다면.. 하루의 업데이트 목록이 50개 존재 할 경우..
  그것을 제목엔 진단명, 내용엔 설명페이지 링크  ... 이런 식으로 목록을 진단명별로
개별 작성하여 게시물량만 증가 시킨다면...

그나마 게시물내 상세정보라도 있다면 봐줄만하지만 ...
단순히.. 업체 홈페이지로  유도하기 위해 작성된 내용없는 게시물의 연속이라면..
그양이 1000개가 넘는다면... 이 것은 블로그자체가 스팸이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작성된 블로그를 한 곳만이라면 그냥 간단히 웃어 넘겨줄 수 있다.
먹고 살기 힘들어서 그런가보다.. 이렇게 ..

그런데 각포털 블로그마다 이런식의 스팸 블로그를 난발하고 있으니 .. 짜증이 만땅..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면 이해가 갈 것입니다.

"하루 업데이트 목록을 게시하는 것이다.."  이렇게 언급한다면 더이상 뭐라고 할 수 없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검색물을 발견했을 때 지식인을 보고 있는 것으로 착각했었다.

자세히 보고 / 방문까지 해보고서야... 지식인 등록물을 그대로 옴겨온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던 검색결과물들 ... 답변을 수집하는 행위야  문제가 될 것은 아니지만..

 방문을 유도하여  팝업 또는  Active X 를 보여주고 특정 제품 설치를
유도한다면 문제가 있다.



<자세한 것은 여기서  중략 ~ 내용은 아래 스크린 샷 참조>
발견일 : 2007.12.17 / 차단일 :2007.12.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에 언급된 것에 검색결과를 통해 방문되는 블로그 >
0123

<설치당시 보여지는 동의 약관 및 설치 진행 상황 일부 스샷>
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