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 IT/하드웨어

P7NGM-Digital 3월 4일짜 바이오스 1.2 업데이트 제공


P7NGM-Digital  3월 4일짜 바이오스 1.2 업데이트 제공

업데이트 내용 원문

- Support 1000G HDD.
- Improved VGA card compatibility. (그래픽 카드 호환성 개선)

제가 이번에 내장보드로  MSI  9300 그래픽 내장보드 를 사서 쓰던중 업데이트가 되어 올립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는 저를 위한 블로그 메모장임을 명시합니다.)

나중에 제가 보기 위해 올리는 글들이죠 .

저처럼 P7NGM-Digital (NVIDIA 9300 내강 그래픽) 을 사용하시는 분들중  그래픽 카드 호환성문제를 잃으키는 분들은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3월 4일짜 펌웨어 1.2 는 윈도우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MSI MSI Live Update (3월 22일까지)에는  펌웨어 버전 1.1 만 올라와 있더군요 

펌웨어 1.2 다운로드 링크
http://download3.msi.com/files/downloads/bos_exe/7530v12.zip

<펌웨어 설치방법 참고>

1.부팅 용 플로피 디스크 / USB / CD 를 제작 후  해당 다운로드된 해당 파일을 압축을 푼후 부팅용 저장매체에 같이 저장합니다.  CD의 경우는 부팅 용 이미지를 굽기를 할때 같이 굽기를 하셔야 함.

2.플로피 디스크 / USB / CD 로 부팅 
(단, 도스 부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가 FAT32 포멧이 아닐 경우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3.화면에 보이는 도스 창에
AFUD4281  A7530NMS.120  를 입력후 엔터 

4.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단, 바이오스 업데이트 도중 컴을 끄시면 안됩니다)

5. 완료 되신후 재부팅

6. 재부팅후 에러 메시지가 나올 텐데여  DEL 키를 눌러 바이오스 셋업창으로 들어가 설정을 하시면 에러 메시지가 살아집니다.  다른 이상이 아니라면 바이오스 업데이트후 설정된 값이 초기화 되어 발생되는 에러 메시지 입니다.

<참고 정보>

1. CD 부팅 디스크 제작 시엔  부팅이미지를 받아  굽기 프로그램으로 부팅가능 굽기를 하시면 됩니다..



2. USB 부팅의 경우  부팅 가능한 USB 를  만들어야 하는데
- 먼저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신후 압축을 USB내에 푸신후  HPUSBFW.EXE 실행
(참고.. 압축푸실때 폴더 만들지 마시고 USB 루트 에 그냥 풀어주세요)


- 옵션 설정에서 Create a DOS startup disk 체크
- 압축을 푼  파일들이 있는 폴더 지정
- 부팅 가능한 USB 제작됨.


P7NGM-Digital 에 대한 정보 스팩 정보 및 자료실
http://www.msi.com/index.php?func=downloaddetail&type=bios&maincat_no=1&prod_no=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