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RAR3.9b2에서 암호화 ZIP압축시 알집EGG에서 못 풀던 문제 답변.

<이전 글>
암호 걸어서 압축할 경우.. 타 압축 툴에서 안풀리는 경우가 있네여.



문의한 것에 대한  답변들

이스트소프트에선  해당 버그가 발생했으며 정식 출시전에 개선하겠다는 답변이 아래와 같이 아직은 베타 버전이니..
그리고 새로나온 EGG 포멧은  전문 유니코드 및 솔리드 압축이 반영 된 것이라고 하네여..

새로운 포멧을 내놓는 것은 욕먹을 일은 아니죠. 타포멧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포멧을 만들겠다는 것은  환영받을 일입니다.. 다만, 지난 이슈처럼  소스공개 안해서 자기제품 사용시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길 바랄 뿐입니다.

질문 | 알집 egg 7z / RAR 에서 암호걸어서 ZIP형식으로 압축시
분류 | 알집 조회수 | 5/29/2009
7z / RAR 에서 암호걸어서 ZIP형식으로 압축을 한 경우 알집 egg 에서 해당파일을 압축을 풀기위해 암호를 입력하면 풀리지 않고 틀렸다고만 반복하는 현상이 있음...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 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이스트소프트입니다.


먼저 알집 egg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쪽에서도 문의주신 내용을 테스트해 본 결과
동일한 증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해당 부서에 전달하여 제품 출시 시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이 좋은 지적에 감사 드리며,
더 나은 알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술집 제작자분은  제가 언급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답변이 왔네여..
--->답변링크 :http://www.kipple.pe.kr/zbxe/soolzip/86295 (2009.06.01 09:40:17)

 
 여담이지만..  모든 소프트웨어들은  버그를 않고 출시됩니다.. 제작사에서 미리 확인하고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에서 출시해야 맞겠지만,  환경에 따라.. 특정 조건에서.. / 등 수많은 변수를 다 확인하기 어렵죠..   그래서 사용자의 불편을 줄이기위해 개선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위해. 사용자 동의를 요구하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간혹 ...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 수집하는 경우도 있지만..)

예 를 들자면 ...

여러분이 즐기는 아이온 / 와우 / 네이버 - 다음 툴바 / 등과 같은 툴바 / IE 8.0 / 동영상 플레이어 /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설치시 자세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

사용자 환경 개선 / 검색환경 개선 / 프로그램 개선 / 등을 위해 정보 전송을 동의하겠습니까?

여기서 정보에는 

 - 시스템 사양(램 / 보드 / 그래픽카드 / CPU / 등)
 - 인터넷 검색 패턴
 - 프로그램 설치 정보 (OS / 웹 브라우져 / 사용 소프트웨어 / 등)

위에 제시한 것은 예시 일뿐... 제작사마다 수집조항이 다르며, 동의를 요구할 때 수집항목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수집항목을 알려주지 않는 것이 대부분임)



 게임 / 압축프로그램 / 보안제품 / 등 다양한 것들에 대한 완성도는 개발자보다 그 제품의 사용하는 자신이 만드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 돈주고 베타(온라인 게임 유저라면 많이 언급하는 단어) 해야 하니.. " 라고 하시는 분들도 이겠지만..  일정 금액의 지불은 완성도에 대한 지불의 의미보다... 향후 서비스 지원에 대한 의미가 강합니다.

 무료도 고객 지원하는데 .. 그게 뭐 대단한 것이냐... 하시는 분들...  일상 생활에서 저희는 많은 물건을 구매해서 사용합니다..  여기서 하자가 생기면.. 환불 / 교환 / 수리 / 등이 존재하는데 그에 대한 댓가라고 보면 되겠죠...  산에서 분재하려고  가져온 것에 고객지원을 해줄 대상이 없는 것과 같이...

 그리고, 사용이 무료라고 하더라도  다양한 형태의 댓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버그보고 / 특정정보 수집 / 광고보기 / 제휴사 프로그램 설치 요구/ 등)  

온라인 게임의 경우라면... 접속은 무료  서비스는 캐쉬 ...


이야기가 내용과 다른 곳으로 너무 많이 흘러간 듯 합니다.. 저의 생각은 ...

가장 중요한 것은 버그가 아닌..

 잘못된 점을 개선하려는 의지  (숨기려고 하거나, 소비자 불만에 대해 명예훼손 / 영업방해 / 등의 조항을 들어 막으려는 행동을 하지 않는가 ...)
 빠른 대응력 / 기술력 / 등 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