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 IT/팁 과 자료

그레이웨어(Grayware)를 아세요



그레이웨어(Grayware)를 아세요

PC에 설치돼 일정 광고를 보여주거나 초기화면을 고정시키는 자동 프로그램들이
새로운 인터넷 마케팅 광고 기법으로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 동의를 얻기 때문에
불법 SW로 규정하는게 쉽지 않고, 악성코드일반프로그램의 경계가 모호한 프로그램을 말한다. 다시 말해  ‘그레이웨어(Grayware)'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현재 인터넷 자료실에서 상위 랭크된 공개 프로그램들 중 무료공개 프로그램들중 설치당시 포괄적인 약관을 통해 이후 추가적인 설치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한다는 항목을 삽입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런 류의 사용자  동의를 구하고 설치되는  그레이웨어에 대해 사용자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선 아래의 수칙을 참고하여 조심해야 한다.

그레이웨어 예시 <해당 관련 예시 일 뿐입니다.><이미 개선되었을 수 있음>

1> UCC 플레이어라고 알려주소 설치되는 사례
http://fantasy-actuality.tistory.com/81
2> 툴바류 설치 사례
http://fantasy-actuality.tistory.com/66
3> 특정프로그램 설치시 번들 설치를 요구하는 제품
http://fantasy-actuality.tistory.com/49

그레이웨어 방지 수칙 5가지
------------------------------------

1. 믿을 수 있는 사이트 위주로 서핑하라. 그레이웨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이트가 있다.

2. 관련 프로그램 설치를 권하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를 제외하곤 '아니오'에 클릭하라. 특히 무료 다운로드라는 단어에 현혹되면 안된다.

3. 스팸메일은 바로 삭제하라. 의심스러운 광고는 클릭하지 않는 게 상책이다.

4. 정기적으로 PC 보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라.
중요한 정보는 이동식 저장장치 등에 옮겨놓고 윈도 등 운용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라.

5. 스파이웨어 방지 기능이 강화된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설치해라.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PC를 사전에 막아주고 자동 업데 이트되도록 하여 보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사전방역이 관건이다.



참고한 링크 : 여풍당당님의 글 http://blog.daum.net/somi1223/3246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