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시스템 관리/최적화

일정 기간동안 사용하지 않는 Active X 쉽게 정리해 보자


국가사이버 안전센터에서 배포중인 프로그램입니다.(2009.3.06 일짜로 올라옴)
--> http://www.ncsc.go.kr/

보안이슈 또는 보안 취약점 정보 보시기 위해 가시는 분들이면 이미 받아 사용해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인터넷을 하다보면  다운로드 모듈 / 인터넷 뱅킹 / 음악사이트 / 동영상 /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Active X 들 때문에 정리를 하시지 않는 분들은 60개 이상 갈려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이 느려지는 주 원인이기도 하고요.

 직접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 / 보안제품에서 제공하는 Active X 관리 옵션을 통해 제거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내가 지금 사용하는 것하고 있는 Active X 인지 사용하지 않는 것인지 직접 확인해가면서 지우기 불편한 측면도 많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좋은 프로그램 같아 저도 참고 할겸. 저의 기록 메모리 게시물을 등록.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Active X 검색시점부터 사용하지 않은 기간별 검색(15 / 30 / 60 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검색후 그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것들을 일괄 정리하는 방법이죠..  지웠다고해서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필요하게 되면 다시 설치하면 되기 때문이죠.


 위에 그림을 보시면 15 일 / 30 일 / 60 일 표시가 되어 있는데여 . 그것을 클릭하시면 해당기간동안 사용하시지 않은  Active X 목록이 제공되며, 목록중 선택해서 삭제 할 수 있도록 체크 박스가 제공 됩니다.



검색되어진 Active X 의  정보를 보고자 할 경우엔   Active X 를 선택후 하단의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구하는 방법은 ?

1> 글 맨처음 소개한 국가 사이버 안전센터 주소로 가셔서
아래 그림처럼 찾으시면 됩니다. --> 보안정보 - 보안권고문


2> 아래 파일 다운로드

- 설치파일
- 실행파일


<< 주의 사항 >>

혹시나 Active X 차단 목록을 원하시고 이 곳에 방문하셧다면...
살쾡이님의 블로그에서 악성 ActiveX 차단 AutoKillBit v0.4 받아 사용해보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