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Movie/Google AdSense & Daum adclix

구글 Analytics 로 애드센스 통계 관리하기


 Analytics 는 2009년 4월 경부터 애드센스(adsense)통합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 구글이 알아서 통합해주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별도 신청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엔, 애드센스 페이지 방문하면서 Goolgle Analytics 와 통합하라는 문구를 보고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가 최근에 관심을 같게 되었는데, 무효클릭이나 클릭 IP정보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주로 클릭이 이루어지는 자신의 글을 파악 및 경유지를 확인 할 수 있어서,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에 반해 국내의 다음 애드클릭스는 자체적으로 관리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애드클릭스 http://adclix.daum.net

- 애드클릭스 요약보고서 (그래프 및 도표 형식으로 광고 노출비율 및 클릭율 수익률 제공)

- 클릭 IP 보고서 (클릭 IP 별 - 클릭되어진 광고 정보 제공 / 클릭시간 / 무효 클릭 여부)

- URL별 보고서 (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콘텐츠 URL 별 - 클릭되어진 광고 정보 제공)



Analytics 의 애드센스 통계 관리 http://www.google.com/analytics/ko-KR/
- 애드센스 https://www.google.com/adsense/login/ko/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아래와 같이 Goolgle Analytics 와 통합하라는 문구 보셧을 겁니다. 

클릭후 '시작하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Google Analytics 무료 계정을 만듭니다.' 또는 '이미 Google Analytics 계정이 있습니다. 두가지 선택 옵션을 제공되면, 둘중 하나를 선택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이미 Google Analytics 계정이 있습니다' 클릭시
1> 연결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계속'  클릭.
2> 기본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애드센스가 게시된 웹사이트 선택 / 입력. 


구글 애드센스 와 'Google Analytics를 통합을 했다면, 아래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Google Analytics 을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


콘텐츠 - 애드센스 클릭을 하시면

- 애드센스 수익 / 1000회 방문당 수익 / 광고 클릭수 / 방문당 클릭수 / 단위노출 / 방문당 노출/ 등

애드센스 인기 콘텐츠
- 클릭 및 노출되는 페이지 순위

애드센스 인기 추천
-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발생하는 유입경로 순위

애드센스 동향
- 일자별 클릭율 / 수익 정보 / 등 제공


※ 참고 사항 ※ 

- 아쉬운 점이 Daum 애드클릭스(adclix)처럼 무효클릭판단여부와 클릭한 IP 확인이 없다는 점.

- 애드센스 와 'Google Analytics간에 수익 / 노출률/등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이유 :'Google Analytics 코드 삽입위치 / 등)

정확한 이유 / 기타 문의 --> 이곳으로 



애드센스 인기 콘텐츠 / 애드센스 인기 콘텐츠



여담이지만, 제발... 무효클릭 관리 기능도 추가 되었으면...

Google Analytics 무료 계정이 없을 경우 (나중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