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Movie/TIP (팁)

곰플레이어 한글 자막인데 엉뚱한 글짜가 나올 때


곰플레이어 한글 자막인데 엉뚱한 글짜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는데도 말이죠..

제가  최근에   어떤 애니를 보게 되었는데... 자막이 올라와 있어 파일명을 교체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라 ~~~

일본어로 나오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자막 잘 못 받았나...  생각하고 ..   자막 파일을  텍스트 편집기로 보니..
한글이  맞는 것이 아닌가 ~~~

그래서   해결방법이 있는지  관련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 아래 답변이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 자막파일을 정상으로 바꾸세요...  
- 자막파일에   한글 / 다른 언어가 포함된 경우  자막이 오류가 있는 경우가 있다.

해결책보다는 이런 답변들이 대부분이더군요..

이미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올려 봅니다..

자막이 아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이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드 페이지  설정이   기본  코드페이지로  되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한글로 변경..

해당 문제가 없을 경우는    기본 코드 페이지를  추천합니다..
한글로 고정하면...  다른 언어 볼때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