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Movie/횡설수설

국내검색 사이트 검색결과 너무 광고 비중이 높아 ~~~;;


첨접하는 프로그램이나  이슈관련해서 관심되는 것을 자주가는 블로그/사이트/등에 없으면 검색을 하는데...

 네이버 는 거의 스폰서 링크 위주로 한 화면을 채우는 일이 너무 많은... 이거 검색 사이트인지 광고사이트인지.. 한순간 헷갈리게 하는 경우가 다반사...;;

 한참을 아래로 내려가야 광고란에서 벗어 나는 경우가 ...

 국내 검색사이트 좀  특정 검색어에  보이는 스폰서 보이는 양 정리좀 해야 하지 않을 지...여기서 스폰서 링크 별로 안뜨는데여 하시는 분들 있을 수 있습니다만..

 

스폰서 링크

추천

구분 단어만 다르게 해서 상위배치해서 올려 놓는다고 광고링크가    광고링크 아닌게 되지는 않겠죠..

 거의 최근들어 스폰위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바뀌거나  특정 정보 통제하는지 검색제외되는 사항도 많고..

여기서 네이버만 뭐라고 하는 글이 되었지만... 다음도 마찬가지고...

검색에 관련해서 충실하게 보여는 검색사이트는  그나마  구글 같은 해외서비스 업체뿐인지?

 지금도 이 게시물 쓰면서도 다시 확인해보고 싶어서 일부러 광고가 많이 달릴만한 검색어니

"아이온 "  이걸로 해봤는데 ;;   야후 / 네이버/ 다음/ 구글 

 
1. 야후의 경우  해당검색어에 대해

광고 4단 - 검색물 - 광고    

2. 네이버

광고3단  - 검색물 - 광고 - 검색물

3.다음

광고2단 - 검색물

4.구글

검색물 (상단탭으로 검색물 구분)  우측 사이트 (광고/블로그/추천링크)

 

정보 검색을 하는데 방해를 줄정도로 광고 배치 순위를  제 멋대로 정하면

네이버 > 야후 > 다음 > 구글   인데 ... 주관적이라 절대적이진 않지만...

네이버의 경우 검색물에 비해 광고 배치가 60% 차지

야후 는 광고를  검색물  상단과 하단으로 불리 배치해서... 그나마 광고가 60% 차지히자만 구분이 가능

다음은 검색물 상단에  네이버 /야후보단  적게 상단 배치...

네이트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다음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이고 ...

요즘 검색사이트  순수 기능인 정보 검색에선 너무 멀어져 가는 듯한 ;;; 그냥 저만의 느낌인지 ..

수익구도 유지를 위해서 어쩔수 없다고 쳐도 ...원래 기능인 검색이란 적절히 조화가 있어야 하지 않을 지...

광고 도배적이기 보다...

도움이 되는 글은 아니지만... 푸념으로 올려 봅니다 .


<아래 첨부물은 편집없이 올립니다.. 수정하면 오히려 모함이 될 수 있으니>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