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lysis/유포지 정보

유해정보 차단을 우회 특정검색 / IP차단 우회 프로그램 이대로 좋은가?


유해정보 차단을 우회 특정검색 / IP차단 우회 프로그램 이대로 좋은가?

특정 검색 프로그램 / 유해정보 를 유포하는 IP 차단한 사이트를 우회하여 접속 또는 정보를 얻어 오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요즘 은근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일부 사이트에선  성의 자유라는 목적이라며  성자연대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아이피 우회프로그램을 배포하기도 한다..

어떤 분들은  배포 목적이야 어떻든 ....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정말 좋은 프로그램일까...

유해정보라고 분류되는 것들은 다양하다..

국내외 악성코드 유포지 /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도메인 / 19금 사이트 / 등 ....
모호한 규준도 없지 않아 있지만..정말    내컴에 해를 입힐 수 있는 것들도 차단하는데 있다.. 그러나  이 것을 우회하는 목적으로 프로그램이 제작되고 배포되고 있다..

 일부 사이트에서 배포되고 우회 프로그램은  유해정보 차단목록에 있는 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도록 우회검색을 해준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차단을 피하기위해 HOST 설정 등 차단설정을 변경하며..  배포자들은 업데이트를 위해서 필요하니 보안제품이 진단하더라도 허락해주면 된다고 한다.. 정말.. 안전한가.. 사용자의 목적에는 부합될지 모른다... 그러나   자신의 찾고자 하는 정보를 얻는 것에 만족하는 사이 ..
 악성파일들도 같이 컴에 들어올 확률이 높아진다..

실예를 들고자 했으나 그 정보를 다 보여줄 수는 없고 일부 사례만 제공하고자 한다.

아래 제공될 사례는  특정 유해정보 차단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해오는 프로그램이 방문을 유도하게 하는 사이트에서 벌어지는 일이다..

01

01